건강자료 (안내)사무직근로자를 위한 스트레칭어플리케이션 배부안내
2015-01-29 14:31:48
근로자건강센터 <> 조회수 2739
210.113.162.232

안녕하세요? 대전근로자건강센터입니다

사무직근로자를 위한 틈틈이 스트레칭 어플리케이션 자료입니다

센타에 방문하시거나 요청하시면 무료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업무중 텀을 두어 자동 실행되어서 스트레칭운동을 따라 할 수 있는 유익한 어플이므로 많은 요청 바랍니다

업무 능률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아래는 참고로 읽어 보시면 됩니다

사무직스트레칭방법/앉아서할수있는스트레칭방법

평소 일하는 방법이 의자에 오랫동안 앉아서 해야하는 일이라면 눈크게뜨고 잘보셔야 합니다!

 

 

앗싸

의자에 앉아서 할 수 있는 스트레칭방법 소개 시작!

 

 

앞으로 목굽히기

허리를 펴고 앉은 상태에서 양손을 깍지끼고 정수리 아래 뒤통수에 댑니다.

뒷 목덜미의 근육에 당겨지는 느낌이 나도록 양손을 아래쪽으로 눌러 턱이 가슴에 닿게 합니다.

 

 

의자에 앉아서 몸 앞으로 굽히기

의자에 양발을 어깨너비보다 얇은 넓게 벌리고 앉습니다.

등이 둥근 모양이 되도록 천천히 몸을 앞으로 숙여주고 아랫배가 다리에 닿을 정도로

구부려 등의 근육이 전체적으로 당겨지는 느낌이 들도록 합니다.

 

 

다리교차하면서 앞으로 몸 굽혀주기

앉은 자세에서 왼쪽 자리의 발목이 오른쪽 다리 무릎에 위치하게 다리를 올려줍니다.

양손으로 왼쪽 다리를 잡고 허리를 편 상태로 몸을 앞으려 굽힌 후

왼쪽 엉덩이에 당겨지는 느낌이 들어야하며, 반대쪽도 동일한 방법으로 반복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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